쥐수의 공부노트

UIButton, UILabel, UISlider 본문

ios 앱 프로그래밍 ( boost course )/1. 음원 재생기 애플리케이션

UIButton, UILabel, UISlider

쥐수 2022. 10. 7. 19:30
728x90

1. UIButton

UIButton 클래스는 사용자의 상호 작용(터치/탭 등의 이벤트)에 반응해 미리 지정된 코드를 실행하는 컨트롤 요소이다.

 

1-1.  버튼 생성 3단계

  1. 버튼을 생성하고 버튼의 유형을 선택하세요.
  2. 버튼을 나타내기 위한 문자(타이틀)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설정한 뒤 크기를 조정하세요.
  3. 버튼에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작동할 하나 이상의 메서드를 연결하세요.

1-2. 버튼과 메서드 연결하는 방법

  1. addTarget(_:action:for:) 메서드 사용
  2.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연결 (@IBAction)

2. UILabel

UILabel은 한 줄 또는 여러 줄의 텍스트를 보여주는 뷰로, UIButton 등의 컨트롤의 목적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2-1. 레이블 생성 3단계

  1. 레이블을 생성하십시오.
  2. 레이블이 표시할 문자열을 제공하십시오.
  3. 레이블의 모양 및 특성을 설정하십시오.

3. UISlider

UISlider는 연속된 값 중에서 특정 값을 선택하는데 사용되는 컨트롤이다.

 

3-1. 슬라이더 생성 3단계

  1. 슬라이더를 생성하고, 슬라이더가 나타내는 값의 범위를 지정하세요.
  2. 적절한 색상과 이미지를 이용해 슬라이더의 모양을 구성하세요.
  3. 하나 이상의 메서드를 슬라이더와 연결하세요.

3-2. 사용자 상호작용에 반응하기

사용자가 슬라이더의 값을 변경하면 슬라이더에 연결된 메서드가 호출되어 원하는 작업이 실행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용자가 슬라이더의 Thumb를 이동시키면 연속적으로 이벤트를 호출하지만, isContinous 프로퍼티값을 false로 설정하면 슬라이더의 Thumb에서 손을 떼는 동시에 이벤트를 호출합니다.

728x90